5/16 Gluten-Free(글루텐 프리) 건강에 좋을까?

최근 Domino's 피자에서 Gluten-Free(글루텐 프리) 피자 상품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미국 헐리웃 연애인들의 다이어트 효과로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워진 거 같습니다.
하지만, 과연 건강에 도움이 될까? 그리고 돈을 더 주면서 까지 Gluten-free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걸까요?

미국인의 1% 미만이 보유하고 있는 Celiac Disease(셀리악병 아래참조) 환자에게는 분명 필요한 선택이라고 합니다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비타민 B 부족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막연한 다이어트 효과나 건강 증진효과를 기대하는건 아니아니~ 아니되오~!










셀리악병(소아지방병증, 비열대스프루, 글루텐민감창자병증)은 글루텐에 대한 소아장애로 발생하는 소화기관의 질병입니다. 글루텐은 밀, 보리, 호밀, 귀리 등의 많은 곡물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무런 문제없이 글루텐을 소화합니다. 그러나 만성소아장애증 환자에서는 글루텐이 위장관에서 면역반응을 유발시킵니다. 면역반응이 발생하면 소화기관 점막세포에 염증이 생겨 융모(villi)가 손상됩니다. 융모는 소화기관의 점막에 손가락 모양으로 돌출되어 있는 구조물로,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융모가 손상되면 소화기관은 영양분을 흡수할 수 없게 되고 영양실조에 빠지게 됩니다. 




video platform video management video solutions video player


댓글

가장 많이 본 글